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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 학교체육 공청회
작성자 : 관리자|작성일 : 2001.09.21 |조회수 : 75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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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적 우리나라 교육의 목적은 지덕체 함양이 교육의 근본목적임에도 불구하고 각 학교는 입 시위중의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학교 체육은 학교 체육은 학교 교과목 임에도 불구하고 파행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변변한 해결책은 물론 전체적인 발향설정마저 마련되지 못하고 있는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따라서 우리나라 최조의 학교체육의 실태조사를 위한 사이버 공청회는 학교체육의 실 태와 문제점을 두고 이에 대해 학생. 일선교사, 학부모등 각계각층의 사람들과 함께 토론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학교 체육의 실태와 문제점에 대하여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 하고 토론을 통한 보다 나은 대안을 제시하여 학교체육의 정상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2. 추진방향 ·학교체육 실태조사를 위한 사이버 공청회는 인터넷상에서 만 진행되며, 오프라인의 일회성 토론회와는 달리, 일정기간 동안 이슈와 관련이 있는 지정토론자들과 학생 ,학 부모, 현장교사의 섬도 깊은 토론올 진행하며, 토론 결과문온 체육전공 교수와 체육전 문 연구진에 전달하는 형식올 갖도록 한다. ·학교체육 실태조사를 위한 사이버 공청회의 지정 토론자의 토론문이 게재되는 것으 로 토론회논시작되며, 진행은 사회차가 말도록 한다. ·사회자는 정해진 토론자에게 토론내용올 의뢰하면 토론자가 이에 답변하는 방식올 취한다. ·토론자 외에 학생, 학부모, 일선교사는 자유롭게 토론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사회자 는 지정토론자와 불특정 토론자의 의견올 취합하여 정해진 토론자에게 관련답변올 요 구하도록 한다. ·학교체육 실태조사를 위한 사이버 공청회는 토론회 개최와 함께 현황조사, 관련자 료 제공 및 온라인 투표 둥올 병행하도록 한다. 3. 사업개요 ·사업명 : 학교체육 실태 조사를 위한 사이버 공청회 운영 기 간 : 2001년 9월 10일 ~ 2002년 2월10일(6개월) 4. 기대효과 ·학교체육의 올바른 운영방식의 근거기준 제시효과 ·학교체육 교육의 올바른 내용의 근거기준 제시효과 ·학교체육 교사의 올바른 수업 운영방식의 근거기준 제시효과 ·부족한 학교체육 시설물의 올바른 근거기준 제시효과 ·학교체육 수업환경의 올바른 근거기준 제시효과 ·학교체육에 대한 정부정책의 올바른 근거기준 제시효과 ·미래 지함적인 화교체육 운역박식의 근건긴주 제시할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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